ISP페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브이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본 조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 ① ‘간편결제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회원’이 지정한 ‘제휴사’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절차를 거치고 ‘회원’이 ‘결제정보’, ‘결제비밀번호’를 사전에 등록 한 후, ‘회원’이 지정한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을 구매할 경우 이미 등록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재화 등의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최종 결제 처리 및 대금 정산은 ‘제휴사’와 ‘결제기관’간에 직접 이루어 지고, ‘회사’는 그 결제정보를 중계하는 역할만 수행합니다.
- ② ‘회원’이란 그 명의의 특정 제휴사별 회원 가입정책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본인확인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③ ‘계정’이란 ‘회원’이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혹은 ‘제휴사’에서 결제를 제공받기 위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회원’ 별로 관리하기 위해 ‘회사’가 설정한 회원 식별 단위를 말하며, ‘회원’당 설정할 수 있는 계정의 수는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서는 ‘회사’ 계정운영정책에, ‘제휴사’의 ‘간편결제서비스’를 위해서는 ‘제휴사’별 계정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④ ‘제휴사’란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사업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간편결제 기술 등으로 ‘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⑤ ‘인증’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의 본인확인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것을 말합니다.
- 1.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 2. ID/PW를 통한 본인인증
- 3. 거래인증 (결제 시 결제비밀번호, 인증 단말기 안전 영역에 구현된 지문 / Face ID / 홍채와 같은 생체 인증 등)
- ⑥ ‘결제정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 또는 ‘결제기관’에 등록하는 정보로서 ‘회원’이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결제수단이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인 경우를 말합니다.
- ⑦ ‘결제비밀번호’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제시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회원’이 설정할 수 있는 암호화 된 숫자 또는 문자로서, ‘계정’당 1개로 제한되는 암호를 말합니다.
- ⑧ ‘결제기관’이란 ‘서비스’를 통한 대금결제에 대한 거래승인을 하는 신용카드사, 은행 등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관련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제3 조 (약관의 명시·교부·설명)
- ① 본 약관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에게 약관을 명시하여야 하고,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전면) 및 설정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 1. 약관의 중요내용을 '회원'에게 직접 설명
- 2.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고 '회원'으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수령
제4 조 (약관의 변경)
- ①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1월 전에 그 내용을 해당 전자금융거래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해당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회원'이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 ②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전자적 장치에 최소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가 제①항 및 제②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변경내용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내용에 승인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이하 ‘서비스 신청자’라고 합니다)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절차를 통해 신청하면,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② ‘서비스’ 신청 및 등록은 본인이 직접 이행하셔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하게 하거나 가입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서비스’ 등록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신청자’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은 ‘회사’가 선정한 전문기관의 절차에 따릅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회원’에 대해 제휴사별 정책에 따라 ‘계정’을 부여합니다.
제6 조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부)
-
① 제5조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부할 수 있다.
- 1. ‘서비스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2. ‘서비스 신청자’의 성명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한 경우
- 3. ‘서비스 신청자’가 ‘회사’에서 정한 본인확인 및 결제동의 절차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 4. ‘서비스 신청자’가 ‘회사’에 제출한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5. ‘서비스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6. ‘서비스’의 이용이 중지 등 조치를 받은 ‘회원’이 해당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재 신청하는 경우
-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비정상적인 카드번호 등을 등록하는 경우 등)임이 확인된 경우
- 8. ‘회사’에 일시적인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 제공 및 ‘회원’ 승낙이 불가한 경우
- 9. 결제기관, 통신사 등의 지원 불가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할 경우
- 10. 관계법령,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등에 의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 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 ② ‘회사’는 간편결제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조 제①항과 제②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 승인을 유보, 거절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립니다.
제7 조 (서비스의 이용)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후 ‘결제정보’를 등록함에 있어 ‘결제기관’으로부터 정상적으로 발급받은 본인 명의의 계좌 또는 신용카드에 한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기관’에 따라 등록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나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한다.
- ② ‘회원’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후, ‘결제정보’ 및 ‘결제비밀번호’까지 등록하여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상거래에서 결제를 하려면 ‘회원’이 사전에 설정한 ‘결제비밀번호 등’을 ‘회사’가 정하는 입력 창에서 입력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②항에 의하여 입력한 ‘결제비밀번호’와 ‘회원’이 사전에 설정하여 등록한 ‘결제비밀번호’ 등을 대조하여 일치할 경우 결제 절차를 진행합니다.
- ⑤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와 결제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금융결제원 및 금융회사의 서비스 운영시간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8 조 (서비스의 제공중단 및 변경)
- ① ‘회사’는 시스템의 유지보수,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예정사실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휴대폰 메시지 등으로 30일 전에 안내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으로 불가피하게 사전 안내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사후에 안내합니다.
-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 등을 즉시 안내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중단 사실을 즉시 안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안내합니다.
- 1. 긴급한 시스템 유지보수,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
- 2. 통신장애, 정전 등이 발생한 경우
- 3.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4. 해킹 등으로 ’결제기관’ 또는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5. 결제 시스템의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가 취소된 경우
- ③ ‘회사’는 ‘결제기관’ 제휴 중단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 예정사실 등을 홈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즉시 종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 및 통지합니다.
- 1. ‘결제기관’ 또는 감독관청 등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은 경우
- 2. 감독관청으로부터 영업취소, 정지 등의 처분을 받았을 경우
- ⑤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정보, 결제정보 등록방법이나 인증절차 등은 ‘회사’의 ‘서비스’ 정책 변경에 따라 그 방법이 변경, 추가, 생략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내용을 홈페이지 혹은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또한 특정 ‘서비스’에 대해 적용 되는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이나 연결된 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9 조 (금지행위 및 이용제한)
-
①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 1. ‘서비스’ 이용을 위해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2.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광고성 스팸 정보 등을 유포하는 행위
- 3.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5. ‘회원’이 재화 등을 실제 구매의사가 없음에도 반복적으로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 6. 타인에게 본인확인 정보 또는 ‘결제정보’를 유출하는 행위
- 7.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금융거래법」등 관련 법규 위반 행위
- 8. 타인의 명의, 신용카드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② ‘회사’는 ‘회원’이 전항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결제기관’, 사법기관, 기타 정부가 정하는 감독기관 등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항의 금지행위를 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본조 제3항에 따라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제한함으로써 발생한 손해를 ‘회원’에게 모두 배상합니다.
- ③ ‘회원’은 본 조 제②항에 따른 이용제한조치 등에 대하여 제15조에 따라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하여야 합니다.
제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 ① ‘회원’은 언제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위탁을 받은 자(‘제휴사’ 등)에게 해지 의사를 알림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알리기 전에 모든 거래절차를 완료하거나 취소하여야 하며, 그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본 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달성이 현저히 어려운 경우
- 2.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회사’의 영업 활동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 4. ‘회원’이 상품의 공급자를 포함한 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을 고의로 훼손한 경우
- 5. ‘회원’의 행위가 사기, 도용과 같은 범죄 등에 연루되었다고 판단되거나 그러한 행위로 인해 ‘결제기관’ 및 수사기관으로부터 이용제재 요청이 접수 된 경우
- 6.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금융거래법」등 관련 법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 ③ ‘회사’는 본 조 제②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상당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서비스’ 제공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가 본 조 제②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 조 (개인정보의 처리)
-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관계 법령에서 개인정보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2.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④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정보(‘결제정보’ 등)의 보호를 위해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다만,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거래 당사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경우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제13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제휴사’에서 ‘회원’이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등에 대한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은 스스로의 책임하에 ‘제휴사’에서의 구매결정을 내려야 하며, ‘회사’는 ‘제휴사’의 재화 등의 거래 조건에 대해서 보증이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연관되어 고지하는 내용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제 9조에 따른 사항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스마트폰 등의 접근매체나 ‘결제정보’ 및 ‘결제비밀번호’ 등을 분실,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알려 ‘서비스’ 이용 중지를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본인명의의 ‘결제정보’를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와 ‘제휴사’ 및 ‘결제기관’ 등에 발생한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 ⑥ ‘회원’은 ‘결제정보’ 및 ‘결제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⑦ ‘회원’은 ‘제휴사’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제휴사’와 ‘회사’에 손실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획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할 수 없습니다.
- ⑨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민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⑩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4 조 (손해부담 및 면책사항)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 9조 등 관련 법령에 의한 책임과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서비스’ 및 그의 이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제휴사' 또는 '결제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귀책사유를 제공한 ‘제휴사’ 또는 ‘결제기관’이 책임을 부담하고 원칙적으로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나, 관계 법령에서 특별히 정함이 있는 때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③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상대방 혹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서비스’ 등록 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과 ‘제휴사’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 등의 배송, 청약철회 또는 교환,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회원’과 ‘제휴사’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 간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제휴사’와 ‘회원’ 간의 상품 등의 거래에 관련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등 및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내용 수정 또는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 회원, 직불카드(직불전자지급수단을 포함한다) 회원,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을 포함한다) 회원에 대한 '결제기관'의 책임과 관련하여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르는 등 다른 법령에 '회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5 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①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또는 아래 연락처를 통하여 ‘서비스’ 관련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170, 을지트윈타워 동관 13층 브이피
- - 이메일 주소: isp114@vp.co.kr
- - 전화번호: 1577-3033
- ② ‘회원’은 제①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 ③ ‘회원’은 제②항에 따른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⑤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16 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되는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이나 연결된 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 합니다.
-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적용 합니다.